연결 가능 링크

폼페오 "북, 미군 유해 송환은 신뢰 구축에 도움"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연설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현지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연설했다.

북한의 미군 전사자 유해 송환은 양국 간 신뢰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베트남을 방문 중인 폼페오 장관은 오늘(9일) 트위터에 자신이 하노이에 도착하기 전 베트남이 미군 유해 2구를 송환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45년 전 이같은 행동이 미국과 베트남 간 신뢰를 구축했고, 오늘날 양국은 굳건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폼페오 장관은 북한도 유해 송환을 약속했다며, 이런 조치가 미국과 북한 간 신뢰와 확신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 6일 북한을 방문해 미-북 고위급회담을 연 폼페오 장관은 미국 국방부 팀이 미군 유해 송환 논의를 위해 오는 12일 북한 측과 판문점에서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지난 6월 12일 싱가포르 미-북 정상회담에서 한국전쟁 참전 미군 전사자 유해 송환을 약속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현재 한국전쟁 미군 실종자는 7천697명이며, 이 가운데 5천300명의 유해가 북한에 있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