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시리아 언제 공격할지 말한 적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시리아의 화학무기 공격에 사태와 관련해 시리아에 대한 공격 시점을 밝힌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시리아에 대한 공격이 “곧 일어날 수도 있거나, 그렇게 일찍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날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멋지고 새롭고 스마트한 미사일이 갈 것이니, 러시아는 준비하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시리아에 대한 군사 행동 시간표를 정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11일 "트럼프 대통령에겐 군사 옵션뿐 아니라 많은 선택지가 있고, 모든 옵션을 테이블에 올려놓고 대응 방법을 검토하고 있으며, 군사 대응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아사드 정권과 러시아가 지난 7일 시리아에서 발생한 화학무기 공격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11일 오후 백악관에서 국가안보팀과 만나 시리아 대응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는 12일 각료회의를 열고 시리아에 대한 미국과 프랑스의 공동 군사 행동에 동참할지 여부를 논의했습니다.

영국의 '데일리텔레그래프' 신문은 메이 총리가 시리아에 대한 군사 공격에 대비해 잠수함을 시리아 주변에 배치할 것을 명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