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대통령 "북한과 전쟁 예상하지 않아...좋은일 있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10일 에르나 솔베르그 노르웨이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과 북한의 위기는 전쟁 없이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0일) 백악관에서 에르나 솔베르그 노르웨이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엄청난 전쟁이 다가오고 있다"는 앞서 로버트 넬러 미 해병대사령관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그렇게 예상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좋은 대화들이 많이 진행되고 있고, 좋은 기운이 많다"며, "바라건대,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날 것이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 청와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도 한국과 북한이 대화하는 동안 북한을 공격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적절한 시점과 올바른 환경'에서 북한과의 직접대화에 열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오늘 오후 전화통화를 하고 남북 고위급 회담과 평창동계올림픽 등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습니다.

한국 청와대는 두 정상이 "남북대화가 북한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를 넘어 북 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한반도 평화 정착으로 이어지도록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