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카탈루냐 의회, 9일 분리독립 선언 전망


카를레스 푸지데몬 스페인 카탈루냐 자치정부 수반(가운데)이 지난 2일 바르셀로나에서 각료들과 기자회견을 열고, 분리독립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카탈루냐 자치정부는 오는 9일 스페인으로부터의 독립을 선포하기 위한 의회 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카탈루나 자치정부 의회는 독립에 찬성하는 의원이 다수여서 독립 선포는 기정사실화 될 전망입니다.

`로이터' 통신은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독립 선포 이후 세부 일정은 의회 결정 이후에 정해질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카를레스 푸지데몬 자치 수반은 자치정부 의회에 지난 주 분리독립을 결정한 주민투표 결과에 따라 독립을 선포하도록 요청할 것이라고 오늘(4일) ‘B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푸지데몬 수반은 투표 결과 최종 집계가 이번 주에 끝날 것이라며, 빠르면 주말이나 다음 주 초에 독립을 선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스페인 중앙정부는 카탈루냐의 독립이 불법이라며 ‘자치권 몰수’와 사법처리 방침을 경고했습니다.

스페인의 펠리페 6세 국왕도 3일 대국민 연설을 통해 분리독립을 주장하는 지도자들이 민주적 원칙을 저버리면서 카탈루냐를 분열시키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한편 카탈루냐 정부는 어제 총파업과 대규모 집회를 갖고 중앙정부 규탄을 이어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