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대통령, 민주당 의원들과 건강보험제도 논의


지난 7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새로운 건강보험 개혁안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지난 7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새로운 건강보험 개혁안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8일) 백악관에서 처방약 가격을 낮출 것을 요구하는 민주당 하원의원들과 만나 새로운 건강보험제도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미국의 정치지도자들은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시행한 건강보험제도에 따라 처방약 가격이 크게 오른 점을 우려해 왔습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면담한 민주당의 일라이자 커밍스 하원의원은 연방정부가 제약회사들과 약값 인하 협상을 벌일 것을 촉구해 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후보 시절부터 처방약 가격의 상승을 막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커밍스 의원은 어제 같은 당 소속 피터 웰치 의원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이 같은 논의의 기회를 갖게 돼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 관리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처방약 가격을 낮추기 위해 커밍스 의원 등과 함께 초당적인 열정을 갖고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 ‘트위터’에 약값을 낮추고 제약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건강보험제도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