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독일, 러시아에 추가 제재 경고


2일 백악관에서 오바마 대통령(오른쪽)과 메르켈 독일 총리가 공동 기자회견을 가지고 러시아 추가 제재 조치 가능성을 언급했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러시아에 대한 공조 체제를 재확인했습니다.

두 정상은 2일 워싱턴에서, 러시아가 만일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외교적 해법을 마련하지 않을 경우 추가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앞서 며칠전 미국과 유럽연합은 러시아에 대해 새로운 차원의 제재를 단행한 바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미국을 방문한 메르켈 독일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만일 러시아 지도부가 계속해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을 불안정하게 만든다면, 미국과 유럽연합은 외교와 경제 제재를 포함하는 추가 제재 조치에 착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특히 우크라이나 정부의 경우 지난 제네바 4자회담의 합의사항을 잘 이행하고 있다며, 러시아도 신속히 이를 이행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면서 유럽안보협력기구(OSCE)에서 파견된 감시단원들에 따르면, 현재 친러시아 무장세력이 벌이는 행태는 불명예스럽고 용납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메르켈 독일총리도 이 자리에서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는 미국과 독일 모두가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만일 우크라이나 사태가 계속 악화되는 상황이라면, 추가 제재는 결코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