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과 주하이, 마카오를 연결하는 '강주아오' 대교 전경.
중국 정부가 미국 경제인들의 마카오 입경을 거부하고 한동안 억류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지난 4일 수도 테헤란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대통령궁 공식 웹사이트)
이란 정부가 내년도 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하면서, 미국의 제재에 맞선다는 의미의 ‘저항 예산’으로 이름 붙였습니다.
8일 홍콩 시내 행진 참가자가 '광복 홍콩'ㆍ'시대혁명'이라고 적힌 깃발을 흔들고 있다.
홍콩의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만 6개월을 맞는 가운데, 8일 현지에서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습니다.
8일 인도 뉴델리 재래시장 내 공장 화재 현장에 구조대가 출동한 가운데 경찰이 주변을 살피고 있다.
인도 수도 뉴델리의 재래시장 안에 있는 공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43명 이상 사망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월 데이비드 멀패스(오른쪽) 세계은행 총재 후보 지명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은행을 상대로, 중국에 대출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란에서 7일 석방된 중국계 미국인 왕시웨 씨가 체포 전 미국에서 아내, 아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
이란에서 간첩 혐의로 3년 이상 수감 중이던 미국인 학생이 수감자 맞교환으로 석방됐습니다.
플로리다 펜서콜라 해군 항공 기지에서 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응급팀이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
미 연방수사국(FBI)이 어제(6일) 남부 플로리다주 해군 항공 기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범행 동기를 계속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3세 인도 성폭행 피해 여성이 화상 치료를 받은 병원 외관.
성폭행 증언을 위해 법원으로 가던 도중 남성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던 인도 여성이 결국 숨졌습니다. 
이란 수도 테헤란의 고속도로에서 경찰들이 휘발유가격 인상에 항의하는 시위대와 충돌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미국 정부가 최근 이란에서 벌어지고 있는 반정부 시위 사태로 숨진 사망자가 1천여 명에 달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미국 정부에 양국 간 핵감축 협정인 '뉴스타트(New START)' 연장을 제안했습니다. 아웅산 수치 미얀마 국가자문이 로힝야족 집단학살 혐의로 제소된 자국 정부를 대변하기 위해 유엔 최고 법정인 국제사법재판소(ICJ)에 섭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12.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백악관 캐비닛룸에서 유엔안전보장이사회 멤버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공식적으로 대통령 탄핵 소추안 작성에 들어간다고 밝힌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상원에서 승리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지난달 미국 실업률이 기록적으로 낮은 수준인 3.5%를 기록했고, 새 일자리는 26만6천 개가 늘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2.7
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한 미국 플로리다주 펜서콜라 해군기지 입구.
미국 남부 플로리다의 펜서콜라에 있는 해군 기지에서 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4명이 숨지고 7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미국은 6일 이란의 군사적 위협에 대응해 중동에 추가 파병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미국은 6일 이라크 시위와 관련해 이란의 지원을 받는 이라크 무장단체 지도자들을 제재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러시아는 미국과 핵감축협정을 아무런 조건 없이 연장할 준비가 돼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5일 모로코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나세르 부리타 모로코 외무장관과 회담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5일 북아프리카 모로코를 방문해 이란을 고립시키는 문제를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