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회원국의 국방장관들이 5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만났습니다
그리스 정부 공무원들이 그리스 정부의 긴축 정책에 항의하기 위해 5일 하루 동안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알-카에다와 연계된 무장세력인 하콰니의 고위 지도자가 아프가니스탄 남동부의 코스트 주에서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아프간 주둔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주도 연합군이 밝혔습니다.
중국 각지에서 체포돼 강제북송 위기에 처한 것으로 알려진 탈북자 35 명을 구하기 위해 한국 정부와 정치권이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 외교통상부는 담당 실무자를 중국 현지에 급파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5일 중앙아메리카 온두라스의 포르피리오 로보 소사 대통령과 만납니다.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 OCHA의 발레리 아모스 국장이 오는 17일부터 닷새 동안 북한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과 이란 등에 대한 유엔의 제재를 강화하려면 보다 실효성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최근까지 미국 정부의 대북 제재를 담당했던 스튜어트 레비 전 재무차관의 주장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미국 내 한인 이산가족들의 아픔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시사회가 4일 미 의회에서 열렸다.
미국 내 한인 이산가족들의 아픔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시사회가 미 의회에서 열렸습니다.
이집트에서 회담 중인 파네타 미 국방장관
미국의 리언 파네타 국방장관이 이집트의 집권 군사위원회에 비상조치법을 해제하고 문민정부로의 전환을 추진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탈북자 단속에 나선 중국 공안들 (자료사진)
중국 각지에서 체포돼 강제북송 위기에 처한 것으로 알려진 탈북자 35 명을 구하기 위해 한국 정부와 정치권이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 외교통상부는 담당 실무자를 중국 현지에 급파하기로 했습니다.
나토를 방문한 파네타 미 국방장관
미국의 리언 패네타 국방장관은 4일 당분간 리비아에 대한 공습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담에 참석한 메르켈 독일 총리
유럽의 금융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럽국가들이 은행의 자본 확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르도안 터키 총리(자료사진)
터키 정부가 시리아에 자체적인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터키의 타이이프 레제프 에르도안 총리가 밝혔습니다.
한국의 6자회담 수석대표 자리인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에 임성남 전 중국주재 공사가 새로 임명됐습니다. 임 신임 본부장은 북 핵 문제에 정통한 전략가로 잘 알려져 6자회담 재개 협상이 한창인 현 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주목됩니다.
‘프리덤 하우스’가 공개한 언론자유 보고서 (자료사진)
북한에서 지난 해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보유하거나 시청한 혐의로 체포된 사람이 1천 명을 넘는다고 국제 인권단체인 ‘프리덤 하우스’가 밝혔습니다. 이 단체는 북한을 지구상에서 언론자유를 가장 억압하는 나라로 지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