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폼페오 장관이 30일 태국 방콕으로 향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최근 홍콩의 반정부 시위가 미국의 작품이라는 중국의 주장에 대해, “터무니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버니샌더스 상원의원(왼쪽)과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30일 CNN이 주관한 토론에서 발언하고 있다.
미국 민주당이 30일 내년 대선 경선주자들을 대상으로 2차 텔레비전 토론을 열었습니다.
지난 7월 중국 상하이에서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과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이끄는 미국 대표단이 중국 측과 실무협상을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31일까지 이틀 동안 상하이에서 개최한 고위급 무역 협상이 아무런 성과 없이 끝났습니다.
타이완 동쪽에 위치한 거북섬(Turtle Island)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망원경을 사용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정부가 1일부터 타이완 개인 여행을 불허합니다.
지난 2009년 중국 서부 신장 위구르 자치구 우루무치에서 현지 주민이 중국군의 병력 수송용 장갑차 옆을 지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정부는 신장 자치구의 이른바 ‘재교육 캠프’ 수용자가 대다수 사회에 복귀해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헤라트에서 31일 폭탄 공격이 있은 후 부상한 탑승객들이 치료를 받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파라 주에서 운행 중인 버스를 겨냥한 폭탄 공격으로 어린이를 포함한 32명이 숨졌습니다.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파키스탄 중서부 퀘타 근교 시장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해 31명이 죽거나 다쳤습니다.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왕궁에서 지난 선출된 리아야투딘 알 무스타파 빌라 샤 국왕의 공식 대관식이 열렸습니다.
홍콩 카오룽 반도 동쪽 튜컹렁 지하철역에서 30일 시위대들이 열차 운행을 방해한 가운데 지연된 노선운행으로 시민들이 전철 플랫폼에서 전철을 기다리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홍콩의 반정부 시위대가 출근길 지하철 운행을 방해하면서 시위가 점점 격화하는 양상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내년 미국 대통령 선거 전까지 아프간 주둔 미군의 감축을 원하고 있다고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전 세계 분쟁 지역 아동 피해 실태를 담은 유엔 새 보고서 내용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9.7.31
존 바이든 미 부대통령, 버니 샌더스 미 상원의원, 카말라 해리스 상원 의원이 지난 6월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2020 대선 후보 경선 2차 텔레비전 토론회에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선 후보 2차 토론회가 30일부터 이틀간 열립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망명 규정을 또다시 강화했습니다. 또 미국의 대형은행인 ‘캐피털원’의 고객 1억명 이상의 개인정보가 해킹 당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7.31
일본 항공자위대 소속 F-35 전투기.
일본 정부가 미국의 최첨단 F-35 전투기 사업에 참여하는 파트너가 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농산물 구매를 약속했지만 실제 이행하고 있는 신호가 어디에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28일 홍콩 도심에서 '범죄인 인도 조례' 개정안에 반대하는 시위대들이 모여 있다.
중국 정부는 최근 홍콩 반정부 시위 사태가 “미국의 작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화웨이 상점.
미국 정부의 거래 제한 조치를 받고 있는 중국 전자기기·통신장비 기업 ‘화웨이’가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올렸습니다.
지난 5월 고위급 무역협상을 위해 워싱턴을 방문한 류허 중국 부총리(왼쪽)가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가운데)과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를 만나 인사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지난달 일본 오사카 정상회담 이후 처음으로 고위급 무역 협상을 벌였습니다.
지난 2017년 8월 타이완 강산 공군 기지에서 F-16 전투기 1대가 다연장로켓시스템인 썬더볼트 2000 위를 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인민해방군이 이번 주 타이완 인근 해역에서 실전훈련을 벌이는 가운데, 타이완 군이 대규모 화력 연습에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