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카불의 외교공관 밀집지역에서 31일 오전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폭탄이 터진 독일대사관 주변에 군경과 구조요원들이 모여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외교공관 밀집지역에서 31일 오전 대형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90명이 숨지고 300명이 다쳤습니다.
지난 27일 폭우로 홍수가 발생한 스리랑카 웨항갈라
 마을에서 고립된 주민들이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스리랑카에서 집중호우에 따른 홍수와 토사 붕괴로 인한 사망자가 200명을 넘었습니다. 실종자도 100명에 달합니다.
지난해 열린 중국-유럽연합 고위급 경제무역대화에서 양측 대표가 문서를 교환하고 있다. 유럽연합은 중국의 시장경제지위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중국에 진출한 유럽 기업들이 중국 당국의 불공정한 처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과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
미국의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과 짐 매티스 국방장관이 다음달 5일과 6일 호주를 방문합니다.
지중해 상의 러시아 잠수함이 시리아 고대 도시 팔미라의 ISIL 근거지를 향해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는 장면을 31일  러시아 국방부가 공개했다.
지중해에 배치된 러시아 군함들이 시리아 내 ISIL 근거지들에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60초로 보는 세계] 2017. 5. 31
00:01:00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파리기후변화조약을 탈퇴할 것이라고 복수의 소식통이 전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카불의 하수처리장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80명이 사망했습니다.
마이크 덥키 백악관 공보국장.
미국 백악관의 마이크 덥키 공보국장이 취임 3개월 만에 사임했습니다.
미국 국방부가 지난 2016년 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밴던버그 공군기지에서 실시한 장거리 요격미사일 시험발사 장면을 공개햇다.
미군이 30일 신형 장거리 요격미사일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요격하는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지그마어 가브리엘 독일 외무장관.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30일, 독일의 무역과 지출 정책을 비판하는 등 오랜 두 동맹국 사이의 설전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독일 총리와 다른 고위 지도자들은 이날 미국과의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30일 이라크 모술 올드시티 북부에서 정부군과 수니파
 무장단체 ISIL 간 교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주민들이피난하고 있다.
유엔은 ISIL이 장악한 이라크 모술에서 며칠 안에 20만 명의 민간인들이 탈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지난 2015년 6월 나토 연합 군사 훈련 개막식에서 회원국들의 국기가 날리고 있다. (자료사진)
노르웨이에서 파견한 약 200명의 군 병력과 60대의 전투차량이 30일 리투아니아에 도착했습니다.
사이클론이 상륙한 방글라데시 가자르에서 주민들이 대피소로 이동하고 있다.
사이클론 ‘모라’가 30일, 방글라데시를 강타해 5명이 숨지고 가옥 수천 채가 침수되는 등 피해를 입었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7. 5. 31
'한지의 멋' 널리 알리는 미국 예술가
00:03:09
뉴욕 출신의 한국계 미국인 에이미 리 씨는 한국에서 접한 전통 한지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미국에 온 후에도 직접 한지와 한지 공예품을 만들고, 강연과 저서를 통해 한지의 멋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지난 26일 이탈리아 타오르미나에서 열린 G7 정상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기 위해 나란히 서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독일이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에 공정한 분담금을 지불하지 않고 있다고 거듭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