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란 유조선 '산치호'가 지난 7일 중국 동부 해상에서 화물선과 충돌한 후 화재에 휩싸였다.
중국 동부 해안의 이란 유조선 충돌 사고 현장에서 미 해군 항공기 등이 투입돼 실종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악천후 등으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전 이란 대통령.
마무드 아마디네자드 전 이란 대통령이 반정부 시위를 선동한 혐의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일 시리아 이들리브 북서부 반군 점령지역에 폭발이 발생한 후 구조팀이 생존자를 수색하고 있다.
시리아 북서부 반군 지역 이들리브에서 폭발이 발생해 적어도 25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 정부 지지자들이 5일 열린 집회에서 반정부 시위대를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7일 반정부 소요 사태가 종식됐다고 밝혔습니다.
사파디 요르단 외무장관(오른쪽)과 게이트 아랍연맹 사무총장이 6일 열린 기자회견 중에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아랍국가들은 유엔이 동예루살렘을 수도로 하는 팔레스타인 국가를 인정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외교적 노력에 곧 나설 것이라고, 아이만 사파디 요르단 외무장관이 말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5일 워싱턴 국무부 청사에서 AP통신과 인터뷰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이란과의 핵 합의를 파기하지 않고, 이를 수정하는 방안을 의회와 논의 중이라고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5일 밝혔습니다.
니키 헤일리(가운데) 유엔주재 미국 대사가 5일 뉴욕에서 열린 안전보장이사회 긴급회의 도중 발언하고 있다.
이란 대규모 반정부 시위 사태를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긴급회의가 5일 열렸지만, 상임이사국인 미국과 러시아 사이 의견이 부딪히며 뚜렷한 결론 없이 마무리됐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미국 정부가 이란 정부의 탄도미사일 개발과 관련해 이란 내 5개 기업을 추가 제재했습니다.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인근 동부 구타의 미스라바 마을에 공습이 가해진 후 한 소년이 폐허가 된 건물 잔해 위를 걸어가고 있다.
시리아 반군 장악 지역에 러시아 전투기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공습으로 적어도 20여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터키 국영은행 할크방크의 메흐메트 하칸 아틸라 부사장이 미국의 제재를 회피하도록 이란을 도운 혐의로 미국 법정에서 유죄 평결을 받았다. 지난달 2일 터키 이스탄불의 할크방크 건물.
터키 국영은행의 고위 간부가 미국의 제재를 회피하도록 이란을 도운 혐의로 미국 법정에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지난달 30일 이란 테헤란에서 반정부 시위대가 경제난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를 벌이는 세력에 대해 적절한 시기가 되면 미국의 지원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팔레스타인자치정부에 대한 원조 중단을 시사했습니다.
3일 이란 테헤란 남부 도시 쿰에서 친정부 시위대가 대형 국기를 들고 행진하고 있다.
이란에서 엿새째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란 정부와 지도자를 지지하는 '친정부 시위'가 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엿새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
이집트는 테러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오는 13일부터 3개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