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1일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이 연방 하원군사위원회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있다.
미군 특수작전부대가 ISIL을 소탕하기 위해 수 주 내에 이라크에 파병될 전망입니다.
지난해 10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오른쪽)이 모스크바를 방문한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의 시리아 내전 참전으로 시리아의 전황이 크게 변했다고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1일 폭발 사고가 발생한 터키 이스탄불에 경찰이 출동했다.
터키 최대 도시 이스탄불의 바이람 파샤 전철역 인근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5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지난 28일 터키 앙카라 대통령궁에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러시아 전투기 격추와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는 러시아 전투기 격추가 ISIL과 석유 밀거래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었다는 러시아 측 주장을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이란 테흐란 북동부의 원유 하역장. (자료사진)
이란이 해외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새로운 석유 개발 계약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4월 맹독성 가스를 마신 시리아 여성이 터키 접경 지역 병원으로 이송돼 산소마스크로 호흡하고 있다.
시리아 고위관리가 지난 4년동안 시리아 내전에서 화학무기가 사용됐다는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지난달 8일 시리아 이들리브주 아티마에서 공습에 의한 것으로 보이는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북부에서 러시아 국적으로 추정되는 전투기들의 공습으로 적어도 18명이 사망하고 40명이 다쳤다고, 시리아 인권운동가들이 말했습니다.
26일 터키 앙카라의 대통령궁에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연설하고 있다.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터키군의 러시아 전투기 격추 사건을 놓고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흐메트 다부토글루 터키 총리(가운데)가 26일 고위급 군사위원회 회의에 앞서 군 지휘관들과 함께 터키 건국 영웅 무스타파 케말 아타튀르의 묘를 방문했다.
터키 정부가 러시아 전투기 격추 사건 뒤 러시아와의 긴장 완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 IAEA 사무총장. (자료사진)
국제원자력기구가 다음주 이란의 핵 활동에 관한 최종 평가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터키 남부 국경과 인접한 시리아 북부 밥알살람 지역.
미국은 시리아 아자즈 인근 지역에서 25일 인도주의 지원 차량이 공습을 받았다는 언론보도를 주시하고 있다고 미 국방부 관리가 밝혔습니다.
24일 러시아 소치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이 터키의 전투기 피격 사건과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러시아 외무장관은 25일 터키의 전투기 격추는 계획된 도발로 보이지만 터키와 전쟁을 벌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4일 러시아 모스크바 주재 터키대사관 앞에서 시위대가 러시아와 시리아 국기를 들고 '등에 칼을 꽂았다'고 외치고 있다.
터키 국경 지역에서 격추된 러시아 전투기 조종사 1명이 시리아 군에 의해 발견됐다고 러시아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24일 터키 앙카라의 대통령궁에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연설하고 있다.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자국 군이 러시아 전투기를 격추시킨 것은 국가 안보 차원이었다며 러시아와 긴장이 고조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24일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이 요르단 서안지구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에 계속되는 폭력은 통제 불능 사태에 빠져들 수 있다고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