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자말 카쇼기 씨가 생전 일했던 미국 '워싱턴 포스트'의 사주인 제프 베조스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카쇼기 씨의 약혼녀 하티제 젠기즈 씨가 카쇼기 사망 1주년을 맞아 터키 수도 이스탄불 사우디 총사관 인근에서 열린 추모 행사에 참석했다.
1년 전 살해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를 추모하는 행사가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영사관 인근에서 2일 열렸습니다.
3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반정부 시위 참가자가 타이어에 불을 붙이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3일 동안 폭력 시위가 계속된 가운데 경찰이 시위대를 해산하려고 최루탄과 실탄을 사용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2일 핵 합의 강화를 위한 유럽의 계획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란에서 강진이 발생했다.
이란은 1일 미 중앙정보국(CIA)을 위해 간첩 행위를 한 혐의로 이란인 1명에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루브알칼리의 아람코 산유 시설.
사우디아라비아는 공격 받은 석유시설의 복구 작업이 끝났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6월 미 공군 소속 F-22 전투기 편대가 카타르 알우데이드 공군기지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미 공군은 28일 중동의 카타르에서 지휘소를 미 본토인 사우스캐롤라니아로 이동해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지난 5월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열린 '걸프협력회의(GCC)'에 참석했다.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사우디 출신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살해를 지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에서 예멘 후티 반군의 포로로 잡혔던 예멘인이 후티반군과 예멘 정부간의 대규모 포로 교환 합의에 따라 30일 석방된 후 가족들과 만났다.
예멘 후티 반군은 30일 포로 350명을 석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반군 측은 석방하는 포로 중에 사우디아라비아 사람 3명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28일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선거 투표에 사용된 잉크.
아프가니스탄 전역에서 어제(28일) 대통령 선거가 실시됐으나, 투표율이 극도로 저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사우드(가운데) 사우디 국왕 뒤로 경호원의 모습이 보인다.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의 경호원이 총격으로 사망했습니다.
지난 12월 아프가니스탄 카불 외곽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사건 현장 주위에서 아프간 특공대가 보초를 서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대통령 선거가 치러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투표소 인근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터키 가지안텝 기지에 배치된 패트리엇 지대공 요격 미사일
미 국방부는 26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무기와 병력을 추가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6일 뉴욕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란은 27일 미국이 제재를 해제하는 조건으로 대화에 나설 것을 제안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5월 시리아 이들리브주 파르 루마에서 시리아 여성이 정부군의 공습을 피해 달리고 있다.
시리아 정부가 지난 5월 반군 지역을 대상으로 ‘염소가스’를 사용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한 국제원자력기구(IAEA) 본부.
국제원자력기구는 26일 이란이 고성능 원심분리기를 사용해 우라늄 농축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