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달 8일 이라크 북부 키르쿠크 외곽 지역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ISIL에 억류되었다가 풀려난 야지디족 여성들이 서로 부둥켜 안고 있다. (자료사진)
ISIL이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 ‘페이스북’을 여성 인신매매 창구로 악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9일 미 주도 연합군의 지원을 받는 이라크 정부군이 팔루자 인근에서 ISIL 격퇴전을 준비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주도 국제연합군이 이라크에서 시리아에 걸쳐있는 ISIL의 주요 근거지 3곳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2일 스위스 제네바의 유엔 본부에서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담당 특사와 시리아 반군 대표들이 평화협상을 논의하고 있다. (자료사진)
유엔이 중재하는 시리아 평화협상의 주요 반군 대표가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30일 이라크 정부군이 ISIL이 점령한 팔루자 지역 탈환 작전을 개시한 가운데, 팔루자 지역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라크 군이 30일 수니파 무장조직 ISIL로부터 팔루자를 탈환하기 위한 작전에 나섰습니다.
시리아에서 실종된 일본인 기자 야스다 준페이 씨.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실종된 지 1년째인 일본 언론인의 영상이 어제 (29일)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메카 인근의 아라파트 산에 성지순례를 간 이슬람교도가 기도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 국영언론은 29일 사우디아라비아와 합의를 맺지 못해 올해 이란인들은 성지순례를 사우디로 갈 수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29일 이란 의원들이 임시 의장 선거를 실시하고 있다.
중도 보수적 성향의 이란 지도자가 29일 의회 임시 의장으로 뽑혔습니다.
ISIL 공습을 지원하기 위해 공중급유를 받는 미 해군 전자전기 (자료사진)
미군과 터키군의 공격으로 시리아 내 ISIL 다수가 사망했습니다
ISIL 반군을 향해 자동화기를 발사하는 이라크 쿠르드군 (자료사진)
시리아 반군이 락까로 진격하고 있습니다
팔루자 북동쪽 알세자르 마을에서 이라크 정부군이 대전차포를 발사하고 있다. ISIL이 점령중인 팔루자를 탈환하기 위한 작전의 일환이다.
 
이라크 팔루자에서 정부군과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라크군은 현재 팔루자를 3면에서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당초 계획한 민간인 탈출 방안은 정상 가동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빈의 국제원자력기구 IAEA 본부 건물. (자료사진)
국제원자력기구는 이란이 역사적인 핵 합의를 지키고 있다고 27일 보고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이집트 카이로로 향하던 이집트항공의 여객기 MS804편이 19일 실종된 가운데, 파리 공항에서 카이로로 향하는 또 다른 이집트항공 여객기가 대기하고 있다.
지난 주 지중해에 추락한 이집트 여객기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신호가 감지됐다고 항공사 측이 밝혔습니다.
이란의 아락 인근에 위치한 중수 처리 시설. (자료사진)
미 하원은 미국 정부가 더 이상 이란으로부터 중수를 수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중수는 원자로의 감속제로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ISIL 거점지인 락까 지역 탈환 작전에 투입된 시리아 민병대가 24일 전투 준비를 하고 있다.
미군 주도 연합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민병대의 ISIL의 거점지 락까 탈환 작전이 본격화됐습니다.
이란의 강경파 성직자인 아야톨라 아흐마드 잔나티가 24일(현지시간) 수도 테헤란에서 진행된 '국가지도자운영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란 대통령궁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사진.
이란에서 서방에 강력히 반대하는 이슬람 성직자가 ‘국가지도자운영회의’ 차기 의장으로 선출됐습니다. 국가지도자운영회의는 최근 건강악화설이 나돌고 있는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의 후임을 선출할 기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