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자료사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수도 테헤란에 있는 유대인 병원에 40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현지 언론이 6일 보도했습니다.
지난달 30일 시리아 홈스의 폐허 속에서 어린이가 공을 차며 놀고 있다.
시리아 정부가 반군 지역 홈스 주민들의 피난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국방장관 (자료사진)
이집트 군 당국이 압델 파타 엘시시 국방장관의 대통령 공식 출마 할 것이라는 해외 언론 보도 내용을 부인했습니다.
지난 3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현장. (자료사진)
이라크 자살폭탄 공격은 대부분 알카에다의 소행이라고, 미국 고위관리가 말했습니다.
5일 폭탄 테러가 발생한 이라크 바그다드 외무부 건물 인근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연쇄 폭탄 공격이 일어나 적어도 32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부상했습니다.
4일 미 상원 외교위원회에 출석한 웬디 셔면 국무부 차관이 대이란 제재 완화 조치에 관한 입장을 밝혔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행정부는 대이란 제재 완화가 한시적이며 제한적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 (자료사진)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시리아 정부가 반군 거점 알레포 공습을 재개한 데 대해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리비아 시르테 남부 지역의 화학물품 창고가 폐쇄되어 있다. (자료사진)
리비아 정부는 과거 가다피 정권에서 생산한 화학무기를 완전히 폐기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자료사진)
미국이 이란 핵 합의 이행 조치로, 그 동안 동결했던 원유 거래 자금의 일부를 해제했습니다.
시리아 정부군이 알레포에 대한 공습을 재개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4일 반군 점령 지역에서 대피하려는 주민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시리아 정부군이 4일 알레포시 반군 거점에 대한 공격을 재개했다고 현지 반정부 단체가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오른쪽)이 4일 모스크바에서 시리아 반군 측 아흐마드 자르바 대표와 회담했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의 평화회담이 다음 주 재개될 수 있을거라고, 러시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 2010년 6월 백악관에서 압둘라 사우디 국왕과 회담했다.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사우디를 방문해, 중동 안보 문제 등을 논의합니다.
지난 3일 예멘 수도 사나의 알리 압둘라 살레 전 대통령 자택 근처에서 폭탄 공격이 발생했다. (자료사진)
아프리카 예멘의 수도 사나에서 폭탄 공격이 일어나 군인 2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쳤습니다.
지난 3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현장. (자료사진)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그 인근 지역에서 연쇄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13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슬람 과격 단체 '이라크 이슬람국가 레번트(ISIL)' 소속 회원들. (자료사진)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가 이슬람 과격 단체 ‘이라크 이슬람국가 레번트(ISIL)’와 관계를 정리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