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kish President Recep Tayyip Erdogan, talks before the military parade marking the 47th anniversary of the 1974 Turkish…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이 20일 북키프로스튀르크공화국에서 연설했다.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20일 미국이 조건을 맞추면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공항을 운영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이날 북키프로스튀르크공화국에서 행한 연설에서 "미국이 터키의 세 가지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우리가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먼저 "미국이 외교 관계에서 우리를 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두 번째로 "미국이 아프간 내 시설과 물류를 우리를 위해 동원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정과 행정상으로 어려움이 있다며 터키에 필요한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이러한 조건이 충족된다면 터키가 카불 공항을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터키는 공항 임무가 러시아의 S-400 미사일 구매로 경색된 미국과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아프간 무장 정파 탈레반은 터키의 카불 공항을 운영하겠다는 구상에 대해 거부했습니다.  

Reu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