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핵 과학자 암살 사건에 분노한 이란인들이 28일, 이스라엘 국기와 미국 성조기를 불태우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8일, 이란 핵 과학자 암살 사건의 배후로  이스라엘을 지목하고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불복 소송을 지휘하고 있는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이 필라델피아에서 연설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선거진영이 펜실베이니아주 개표 결과 인증을 막기 위해 제기한 소송이 연방 항소법원에서도 기각됐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
미국 정부가 27일, 이란 미사일 개발에 연루된 중국과 러시아 기업들에 대한 경제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홀리크로스 병원 응급실 의료진이 코로나 확진 환자의 심폐소생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27일로 1천3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크리스 밀러 미 국방장관 대행이 소말리아를 방문한 가운데 27일 수도 모가디슈에서 폭탄 테러 공격이 발생했다.
크리스토퍼 밀러 미 국방장관 대행이 사전 예고 없이 소말리아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28일 일본 항공자위대 열병식을 사열하고 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조기 총선 계획을 사실상 배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지난 2018년 4월 이란의 핵무기 개발에 대한 브리핑에서 모센 파크리자데를 핵심 인물로 언급했다.
이란 국영 TV는 이란혁명수비대 산하 신기술 연구센터 수장으로  2000년대 초반까지 이란 핵 프로그램을 이끌었던 모센 파크리자데가 이날 무장한 테러 분자들의 공격을 받아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모리 요시로 도쿄 올림픽 조지위원장이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했다.
당초 올해 여름 열릴 계획이었던 도쿄올림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확산으로 인해 내년 7월 23일로 개막이 1년 연기됐습니다.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이날(27일) 화상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3월부터 5월까지 총 18개 시험 경기를 치르겠다고 밝혔습니다.  
Salvation Army Cadets Cameron DeMatteo, left, and Austin Oberg entertain Black Friday shopper across the street form the Saks…
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에 시민들이 곳곳에서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내년에 있을 총선에 앞서 반미 무장투쟁을 이끈 회교도 시아파의 지도자인 무크타사 알 사드르의 지지자들이 집회를 가졌습니다. 인도의 농부들이 정부의 새 농업법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A tanker truck pulls away from a Citgo refinery in Corpus Christi, Texas, Wednesday, Aug. 21, 2019. (AP Photo/Eric Gay)
미국 정유회사 임원 6명이 베네수엘라 법원에서 횡령 혐의 등으로 실형은 선고받고 수감됐습니다. 베네수엘라 법원은 횡령과 돈세탁 혐의로 기소된 미 정유회사 ‘시트고’의 임원 6명에 대해 유죄를 확정하고 각각 징역 8년 이상의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6명 중 5명은 미국 시민이며, 나머지 1명은 영주권자로 알려졌습니다.
Security forces gather in the remains of destroyed houses after a suicide bomb attack in Mogadishu, Somalia Tuesday, Nov. 17,…
미국 중앙정보국(CIA) 요원이 최근 아프리카 소말리아 전투 임무중 사망했다고 ‘뉴욕타임스’ 등이 보도했습니다. 전사한 요원은 해군 특수부대(SEAL) 출신으로 미 정보 기관 중 가장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CIA 특수활동센터 요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올리버 다우든 영국 디지털·문화·미디어·체육부 장관.
영국이 구글과 페이스북 등 대형 정보기술 IT 기업에 대한 규제를 전담하는 기구를 내년에 신설합니다. 앞서 프랑스 정부는 글로벌 IT 기업의 2020년 디지털 매출에 대해 ‘디지털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앵거스 캠벨 호주 합참의장이 19일 캠버라에서 아프간 주둔 호주 특수부대원들이 민간인 살해 사건 관련 조사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호주 군 당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비무장 민간인 살해 사건과 관련해 특수부대원 13명에 대해 ‘강제전역’을 명령했습니다. 앞서 호주 군 당국은 지난주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됐던 전·현직 호주 특수부대원들에 의한 민간인과 포로 살해 의혹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9월 홍콩에서 민주화 요구 시위에 참가한 학생들.
홍콩 법원은 26일 지난해 6월 경찰서에 계란을 던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 펀호추 씨에게 징역 21개월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계란은 대량살상무기가 아니지만 경찰서에 이런 물건을 던짐으로써 공권력에 대해 불만을 표출하는 행위는 경찰의 법 집행을 방해하고 사회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27일 서울의 한 시장에 마스크를 쓰고 나온 사람들.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500명 대를 넘어서며 3차 대유행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보건 당국에 따르면 지난 25일 신규 확진자 583명이 발생해 9개월 만에 높은 수치를 기록한데 이어 어제도 569건의 신규 감염이 확인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