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영국 "9월부터 화웨이 신규 장비 설치 금지"


지난 1월 영국 런던 거리에 화웨이 5G 이동통신망 광고 포스터가 걸려있다.
지난 1월 영국 런던 거리에 화웨이 5G 이동통신망 광고 포스터가 걸려있다.

영국 정부가 중국의 통신기업 ‘화웨이’의 신규 장비를 내년 9월부터 설치하지 못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영국 ‘가디언지’에 따르면 올리버 다우든 디지털·문화·미디어·체육부 장관은 30일 성명을 통해 영국 통신업자들은 내년 9월 말까지 과거 설치된 ‘화웨이’ 장비의 유지 보수를 제외한 신규 설치 등의 활동이 금지된다고 확인했습니다.

현재 영국 의회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법안을 놓고 이번주 토론을 할 예정입니다.

앞서 영국 정부는 내년 1월부터 화웨이 장비 구입을 전면 중단하고, 2027년까지 기존에 설치된 모든 화웨이 관련 장비를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관련 업계가 올해 화웨이 장비를 미리 구매해 내년에 설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내년 9월 이후부터 신규 장비에 대한 설치 금지 조치를 구체화한 겁니다.

법안 초안에는 신규 장비 설치 금지규정 등 정부 지침을 어기는 사업자들에게 매출액의 10% 혹은 하루10만 파운드, 미화 약 13만3천 달러의 벌금을 부과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우든 장관은 이번 법안과 관련해 “영국의 5G 네트워크에서 고위험 사업자들의 완전한 퇴출을 위한 명확한 계획을 제시한다”면서, 이는 국가안보에 위협을 제기할 수 있는 새롭고 전례 없는 통신 장비를 금지하는 권한을 통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