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카불공항 겨냥 로켓포 5발 "미 방어시스템이 차단"


아프가니스탄 카불 국제공항을 향한 로켓이 미사일 방어 시스템에 차단된 현장에서 화염이 피어오르고 있다.

미국의 미사일 방어시스템이 아프가니스탄 카불공항을 겨냥한 로켓 5발을 차단했다고 미 언론들이 30일 보도했습니다.

언론들은 어제 발생한 이번 공격으로 인한 피해나 사상자에 대한 즉각적인 보고는 아직 없으며,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한 단체도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카불공항 테러 공격에도 불구하고 민간인 등 대피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동맹국들은 내일로 다가온 아프간 주둔 군 병력 철수 시한까지 최대한 많은 사람을 대피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카불에서 자살폭탄 테러 위험이 있는 차량에 대한 미군의 드론 공격으로 민간인이 숨졌다고 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CNN' 방송은 현지 주민을 인용해 미국의 공습이 주택가에서 발생해 어린이 6명을 포함해 한 가족 9명이 숨졌다고 보도했습니다.

'AP'통신도 드론 공격으로 어린이 3명이 숨졌다고 전했습니다.

미 중부사령부는 드론 공격으로 인한 민간인 사상자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부사령부는 드론 공격은 무장조직 이슬람국가 아프간 지부(IS-K)의 카불 하미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에 대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국과 90개 이상의 국가와 단체들은 탈레반으로부터 아프간을 떠나길 원하는 사람들의 안전에 대한 확약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