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미 군용기 타이완 착륙 다음날 해상 상륙 훈련


중국군이 수륙양용장갑차를 동원한 상륙 훈련을 실시했다. (자료사진)
중국군이 수륙양용장갑차를 동원한 상륙 훈련을 실시했다. (자료사진)

미국 군용기가 타이완 공항에 착륙한 다음날 중국군이 타이완 인근에서 해안 상륙훈련에 나섰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어제(18일) 보도에서 현지 매체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며 이날 훈련은 동남부 푸젠성 해변에서 실시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한국 '연합뉴스'는 중국 관영 `CCTV' 보도를 인용해 동부전구 제73 집단군 수륙양용 혼성여단 소속 기갑부대 등이 참여했고, 중국이 자체 개발한 05형 수륙양용 장갑차 수십대가 바다로 들어간 뒤 대형 상륙함에 승선하는 식으로 장거리 이동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훈련은 지난 15일 미 특수작전기 C-146A가 일본 가네다 공군기지에서 출발해 타이완 타이베이에 착륙해 약 30분 간 머무른 다음날 진행됐습니다.

당시 '타이완 뉴스'는 해당 특수작전기가 타이완주재 미국협회에 소포를 전달한 뒤 떠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중국 국방부는 우첸 대변인 명의 담화를 통해 "미국은 불장난을 멈추고 즉각 도발적 행동을 중단할 것을 경고한다"며 "어떤 외부의 항공기도 우리 영공에 들어온다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올해 타이완 공항에 착륙한 미 군용기는 이번 특수작전기가 두 번째로 지난달에는 의원 3명을 태운 미 수송기가 타이완 공항에 착륙했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