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우주화물선, 우주정거장 도킹 성공


2021년 5월 29일 중국 우주화물선 톈저우 2호를 실은 창정 7호 로켓이 발사되고 있다.
2021년 5월 29일 중국 우주화물선 톈저우 2호를 실은 창정 7호 로켓이 발사되고 있다.

중국 우주화물선 ‘톈저우 2호’가 30일 우주정거장에 도킹하는 데 성공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이날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물자와 장비, 그리고 추진연료를 실은 무인우주선 톈저우 2호가 중국 베이징 시각으로 이날 오전 5시 자동운행으로 우주정거장에 도킹했다고 전했습니다.

화물선은 전날 밤 중국 남부 하이난섬에 있는 원창 우주발사센터에서 창정7호 로켓에 실려 발사됐습니다.

톈저우 2호는 식량 등 앞으로 우주정거장에 머물 우주인들에게 필요한 식량도 운반했습니다.

중국은 다음 달 우주인들을 우주정거장에 보낼 선저우 12호를 발사할 예정입니다. 우주인들은 앞으로 3달 동안 우주정거장에 머뭅니다.

중국은 2022년까지 최초의 자국 우주정거장을 건설하기 위해 11차례 우주선을 발사합니다.

톈저우 2호 발사는 이 가운데 두 번째 발사였고, 중국은 지난달 말 우주정거장 동체인 톈허를 발사했습니다.

중국 우주정거장은 러시아가 운영하는 기존 국제우주정거장(ISS)과 경쟁할 예정입니다. 미국은 중국이 ISS에 참여하는 것을 금지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