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타이완 해협서 실탄 사격 훈련”


지난 2016년 5월 중국 해군함들이 남중국해 파라셀군도(중국명 시사군도)에서 기동훈련을 했다. (자료사진)
지난 2016년 5월 중국 해군함들이 남중국해 파라셀군도(중국명 시사군도)에서 기동훈련을 했다. (자료사진)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비공식 대표단을 타이완에 파견한 가운데 중국이 타이완 해협에서 군사훈련을 실시합니다.

중국 해양안전국은 15일부터 타이완 해협 남쪽 해상에서 실탄 사격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안전국은 앞으로 6일간 지정된 해역에서 다른 선박이 항해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훈련에 대한 어떤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중국의 이번 훈련은 전날 미국의 대표단이 타이완에 도착한 이후 이뤄졌습니다.

미국은 크리스 도드 전 상원의원과 국무부 부장관을 지낸 리처드 아미티지와 제임스 스타인버그 등이 현지에 도착했습니다.

이들은 15일 수도 타이페이에서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을 만났으며, 이번 방문은 타이완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중국 정부는 어떤 공식적인 형태로든 미국과 타이완간의 교류에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중국군은 타이완해협 근처에서 군사적 활동을 강화하는 연일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타이완은 이번주 중국 군용기 25대가 자국의 방공식별구역(ADIZ)에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