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U 외무장관들, 러시아에 추가 제재 경고


파벨 클림킨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이 23일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유럽연합 외무장관 회담에 참석했다.
파벨 클림킨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이 23일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유럽연합 외무장관 회담에 참석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평화안에 부응하지 않는다면 추가 제재를 받게 될 것이라고 유럽연합 외무장관들이 경고했습니다.

영국의 윌리엄 헤이그 외무장관은 23일 유럽연합 지도자들이 오는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되는 정상회의에서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결정할 준비가 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추가 제재 여부는 러시아가 페트로 포로셴코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평화안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스웨덴의 칼 빌트 외무장관 역시 러시아 정부가 친러 분리주의 반군들에게 군 병력과 무기가 넘어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파악되지 않는다며 러시아가 선전전을 펼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유럽연합 외무장관들은 또 이날 발표한 공동 성명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접경 지대에서 러시아 군대를 즉각 철수시키라고 촉구했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언론들은 이날 우크라이나 정부와 친러 분리주의자 대표가 도네츠크 지역에서 갈등을 청산하기 위한 대화에 착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