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젊은 지도자' 강연 "최악을 가정하지 마라"


오바마 대통령이 19일 페루 리마에서 타운홀 미팅에서 젊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이 19일 페루 리마에서 타운홀 미팅에서 젊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페루를 방문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토요일(19일) 중남미 젊은 지도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최악의 상황을 미리 가정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페루 수도 리마에서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진행된 강연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트럼프 후보의 당선과 관련해 우려하는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희망이 없이는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세계인들이 즉각 판단하기보다는 미국의 대통령 당선인이 새로운 행정부와 함께 일하고, 여러 사안에 대해 검토하며, 정책을 결정할 수 기회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면서 유세하는 것과 실제로 정책을 펴는 것은 항상 같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대통령 임기 중 마지막 해외순방에 오른 오바마 대통령은 앞서 개최국인 페루의 페드로 파블로 쿠친스키 대통령 또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과도 양자 회담을 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