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본, 독일과 군수지원협정 체결…미∙호주∙인도 등 이어 7번째


기시다 후미오(오른쪽) 일본 총리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지난해 3월 도쿄에서 회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기시다 후미오(오른쪽) 일본 총리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지난해 3월 도쿄에서 회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일본과 독일이 29일 양국 간 군수지원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일본 외무성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가미카와 요코 일본 외무상과 클레멘스 폰 괴체 일본 주재 독일대사가 이날 도쿄에서 ‘획득∙상호지원협정(ACSA∙Acquisition and Cross-Servicing Agreement)’에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ACSA로 일본 자위대와 독일 군 간 물자∙서비스의 상호 제공 절차 등의 틀이 마련되고, 이를 통해 원활하고 신속한 제공이 촉진될 것이라고 외무성은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두 나라 간 긴밀한 협력을 촉진하고 국제사회 평화와 안보에 적극 기여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ACSA는 식량, 연료, 탄약을 공유하는 절차를 간소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연합훈련 중 서로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일본과 독일이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중국의 역내 군사적 영향력 증대 속에 아시아-유럽 안보의 불가분성을 인식하고 상호 안보협력을 강화해왔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일본은 미국, 호주, 영국, 캐나다, 프랑스, 인도와 ACSA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