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란, 코람샤흐르 4세대 '카이바르' 미사일 공개


이란 국방부가 25일 공개한 코람샤흐르 4세대 '카이바르(Kheibar)' 미사일 발사 장면 (이란 국방부 제공)
이란 국방부가 25일 공개한 코람샤흐르 4세대 '카이바르(Kheibar)' 미사일 발사 장면 (이란 국방부 제공)

이란이 25일 신형 탄도미사일을 공개했습니다.

이란 국방부와 관계 당국은 이날 테헤란에서 열린 행사에서 트럭에 장착된 발사대에 탑재한 코람샤흐르-4 미사일을 선보였습니다.

'카이바르'로 명명한 이 미사일은 단시간 내 발사 준비가 가능하다고 모하마드레자 아쉬티아니 이란 국방장관은 밝혔습니다.

이란 관리들은 이 미사일이 중량 1천500kg 탄두를 장착하고 2천km를 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발사 성공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의 촬영 시점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란은 핵 개발 의혹과 관련해 미국 등 서방국들의 제재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 탄도미사일 공개는 이란이 무기급 우라늄 농축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뤄졌습니다.

한편 모하마드 에스라미 이란 원자력청장은 24일, 의혹을 사고 있는 나탄즈의 핵 관련 시설 등에 대해 “이란은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보호 조치 하에 활동 중이며, 새로운 활동을 시작할 때마다 IAEA와 협력하고 그에 따라 행동할 것”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AP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