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시리아 정상회담...알아사드, 우크라이나 침공 지지


블라디미르 푸틴(오른쪽) 러시아 대통령과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15일 크렘린궁에서 악수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오른쪽) 러시아 대통령과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15일 크렘린궁에서 악수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15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유대와 협력을 재확인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크렘린궁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자신과 알아사드 대통령은 “연락을 유지하고 있고, 관계는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러시아 '타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특히 “우리의 공동 노력과 시리아 내 러시아 군의 결정적 기여로 국제 테러와의 전쟁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며, 이런 성과가 “사회경제적, 국내정치적 상황을 안정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또 최근 시리아 북서부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유감을 표하면서 러시아의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알아사드 대통령은 이날 푸틴 대통령을 만난 뒤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지지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알아사드 대통령은 러시아가 합병을 선언한 우크라이나 영토와 관련해 “나는 그 곳이 러시아 영토라고 말하며,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어도 역사적으로 러시아 영토”라고 주장했습니다.

알아사드 대통령은 또 시리아 내 “러시아 군 주둔을 확대하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러시아 군의 주둔은 일시적 기반에 의한 것이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