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푸틴 “독일제 탱크가 러시아 다시 위협…대응 장갑차량으로 끝나지 않을 것”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일 볼고그라드(옛 스탈린그라드)의 스탈린그라드 전투 박물관에서 열린 2차 세계대전 전승80주년 기념식에서 연설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일 볼고그라드(옛 스탈린그라드)의 스탈린그라드 전투 박물관에서 열린 2차 세계대전 전승80주년 기념식에서 연설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일 우크라이나에 탱크를 지원키로 한 독일을 비난하며 강력한 대응을 경고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볼고그라드(옛 스탈린그라드)의 스탈린그라드 전투 박물관에서 열린 2차 세계대전 전승80주년 기념식에서 “불행히도 현대적 형태와 표현에 의한 나치 이념이 다시 한 번 우리 안보를 직접 위협하는 것을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믿기 어렵지만 우리가 또다시 십자가가 그려진 독일제 레오파드 탱크로부터 위협을 당하고 있는 건 사실”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어 “우리는 탱크를 그들의 국경으로 보내지 않지만 대응 수단이 있고 그것은 장갑차량 사용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며, 핵을 포함한 러시아의 전체 무기를 이용할 준비가 돼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이같은 발언은 미국과 독일이 지난달 25일 우크라이나에 주력 탱크를 지원하기로 결정한 데 이어 서방국들이 잇따라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 계획을 밝힌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스탈린그라드는 1942년 8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당시 소련과 나치독일 간에 격전이 벌어진 곳으로, 2차 세계대전에서 소련이 전세를 역전하는 계기가 된 전투입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