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보아가 간다] 미국이 이끄는 전기차 혁명, 한국은 어디까지 왔나


[보아가 간다] 미국이 이끄는 전기차 혁명, 한국은 어디까지 왔나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1:37 0:00

내연기관에서 전기로 넘어가는 자동차 시장의 세계적 대세. 한국 전기차의 현주소는 어디 쯤 일까요?

‘전기차 전환’ 세계 시장 트렌드

전기차 전문 기업이 강자로 떠오르고 기존 업체들도 속속 모델 개발

장진택 / 미디어오토 대표
“한국 자동차 시장도 전기차로 활발하게 넘어가고 있죠. 전 세계에 다 공통적이지만, 우리나라(한국)가 특히 좀 빠르게 넘어가고 있고요. 정부에서도 많이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로 기름값도 계속 올라 전기차 전환은 이제 선택 아닌 필수

장진택 / 미디어오토 대표
“내연기관 시절 때는 사실 출발이 너무 늦었기 때문에 50년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미국 등 선진국을) 따라갈 수 있는 대로 많이 따라가긴 했지만, 한 중급 정도나 중상위권까지는 갔거든요. 그런데 너무 늦었기 때문에 따라잡을 순 없었는데 전기차로 전환될 때는….”

‘테슬라’ 등으로 앞서가는 미국 자동차 산업을 따라잡기 위해 다양한 전기차 출시와 함께 빠르게 충전시설 등 인프라 구축

장진택 / 미디어오토 대표
“한국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에 열려있거든요. 우리나라는 전체적으로 전기차에 관련된 인프라, 이런 것들이 잘 돼 있기 때문에 미국 차 중에서도 설립된 지 10여 년 된 테슬라가 (한국에서) 반응이 좋았죠.”

복잡한 국제 정세 속에 청정 에너지 활용 과제도 부각

세계 어느나라보다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원하게 질주할 전기차들은 전기차 트렌드를 이끄는 위치에 설 수 있을까?

장진택 / 미디어오토 대표
“전기차와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산업은 이렇게 연장선으로 보는 게 아니고 전기차부터 새 출발이 된다, 여기서부터 ‘새로운 스타트 라인이다’라고 보는 시각이 맞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