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러시아 군사행동 축소 믿을 이유 없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등에서 군사활동을 축소하겠다는 러시아 측의 발표를 믿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29일 밤 대국민 화상연설에서 현장에서 여전히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볼 때 수도 크이우뿐 아니라 북부 도시 체르니히우 인근에 대한 러시아 군의 군사활동 축소 발표를 믿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정전협상을 언급하며 “협상장에서 들리는 신호들은 긍정적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그런 신호들이 러시아의 포탄 폭발음을 조용하게 만들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세르히 키슬리차 유엔 주재 우크라이나대사는 우크라이나 내 러시아 군 병력 감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키슬리챠 대사는 이날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러시아 군이 지난달 침공을 감행한 이래 1만 7천여명의 병력과 1천 700여 대의 기갑차량, 약 600대의 전차를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러시아 군은 이날 수도 크이우 인근 군사작전을 축소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