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이티 피랍 외국인 17명 중 2명 석방


21일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 북부 ‘크리스찬 에이드 미니스트리’ 본부.
21일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 북부 ‘크리스찬 에이드 미니스트리’ 본부.

지난달 아이티 조직폭력단에 납치된 17명의 미국과 캐나다 국적 기독교 선교사들 가운데 2명이 어제(21일) 석방됐습니다.

미 오하이오 주에 본부를 둔 선교단체 ‘크리스찬 에이드 미니스트리’는 이날 회원들 중 일부가 석방된 사실을 발표하면서 “나머지 15명에 대해서도 신경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달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 인근 크루아 데 부케 지역의 고아원을 방문한 뒤 이동하던 중 납치됐습니다.

납치된 사람들은 18살부터 48살 연령대 12명, 8살부터 15살까지 연령대 5명입니다.

이들을 납치한 아이티 조직폭력단체 ‘400 마오조’는 한 사람 당 100만 달러의 몸값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인권연구분석센터(CARDH)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아이티에서 납치된 사람은 800여 명에 이릅니다.

특히 400 마오조는 지난 4월에도 프랑스인을 포함해 5명의 신부와 2명의 간호사를 20일 동안 납치한 바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최근 미국인을 겨냥한 납치가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자국민들에게 아이티를 여행하지 말 것과, 이미 현지에 체류 중인 경우 떠날 것을 권고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