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바이든 대통령, 국제방송처(USAGM) CEO에 베넷 전 VOA 총국장 지명


FILE: The White House intends to nominate Amanda Bennett, former director of the Voice of America, as the head of the U.S. Agency for Global Media.

조 바이든 대통령이 새 국제방송처(USAGM) 최고경영자(CEO)에 어맨다 베넷 전 VOA 총국장(사장)을 지명했습니다.

백악관은 12일 보도자료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정부 산하 독립기구로 VOA와 RFA 등 미국의 대외 방송을 관장하는 국제방송처 최고경영자에 베넷 전 VOA 총국장을 지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69세로 과거 퓰리처상을 받았던 베넷 지명자는 2016년 3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4년여 동안 VOA 총국장을 지냈으며, 지난해 상원이 오랜 지연 끝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명한 마이클 팩 최고경영자 인준을 승인하자 사임했었습니다.

베넷 지명자는 이날 백악관 발표 뒤 VOA에, “지명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상원의 인준을 받으면, 전 세계에 자유 언론의 가치를 옹호하고 보여주는, 매우 중요하고 어려운 일을 하는 국제방송처(USAGM)의 모든 헌신적인 언론인들과 함께 일하는 게 매우 자랑스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