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타이완 "중국, 2025년 전면 침공 역량" 


추궈정 타이완 국방부장 (자료사진)
추궈정 타이완 국방부장 (자료사진)

중국이 오는 2025년 안에 타이완에 대한 전면 침공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추궈정 타이완 국방부장이 밝혔습니다.

추 부장은 6일 타이완 국회에 해당하는 입법원 외교국방위원회에 출석해 "양안간 긴장 관계가 40년만에 최고조에 달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추 부장의 이날 발언은 중국이 나흘 연속 군용기를 타이완의 방공식별구역으로 전개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왔습니다.

추 부장은 "중국은 지금도 타이완을 침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지만 다른 여러 요소를 고려해 전쟁을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2025년이 되면 타이완에 대한 전면 침공 역량을 완전히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타이완 의회에 미사일과 군함 개발에 필요한 수 백억 달러 예산을 제안했습니다.

미 국방부도 앞서 중국의 실제 타이완 침공 가능성에 대한 구체적인 전망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지난 3월 필립 데이비슨 당시 인도태평양사령관은 미 상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서 “6년 안에 중국이 타이완에 대한 군사행동에 나설 수 있다”고 발언한 바 있습니다.

한편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지난 4일 성명을 내고 “중국은 타이완의 어떤 독립 음모도 단호하게 진압하도록 동원 가능한 모든 대응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