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 외교부장 "화웨이 사건은 정치적 탄압"


왕이 부장이 8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세계적인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사에 대한 미국의 조치는 고의적인 정치적 탄압이라고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주장했습니다.

왕이 부장은 오늘(8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기자회견에서 화웨이사와 관련된 질문에 이같이 대답했습니다.

왕이 부장은 "우리는 살육에 침묵하는 조용한 양이 되기를 거부한다"면서, "화웨이사에 대한 미국의 주장은 계획적이고 고의적인 정치적 탄압이라고 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 정부는 국민과 기업의 권리를 굳건히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왕이 부장은 또 화웨이사가 전날 (7일) 미국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 중국 정부는 개인이나 기업이 법적 권리를 모색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은 화웨이사가 중국 정부를 위한 간첩 행위에 연루돼 국가안보에 중대한 위협이 된다고 지적하며, 연방 정부기관에 화웨이 제품 사용 금지를 지시하는 한편 동맹국들에도 화웨이 제품 불매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왕이 부장은 미국이 편견을 버리고 중국과 함께 같은 방향으로 협력해 상생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