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펜스, 25일 콜롬비아 '리마그룹' 회의 참석..."과이도와 회동 예정"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이 1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평화 ·안보를 위한 국제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임시 대통령을 자임한 야당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을 만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언론은 정부 고위 관리를 인용해 펜스 부통령이 남미 10여 개국으로 구성된 '리마그룹'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25일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리마그룹 국가는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인정하지 않고 과이도 의장을 베네수엘라 대통령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펜스 부통령은 보고타에서 과이도 국회의장과 회동하고, 마두로 정권에 의한 인도주의 구호품 차단이 지속할 경우 베네수엘라 정부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네수엘라와 브라질의 접경 지역에서 23일 구호품 반입을 원하는 주민과 이를 막으려는 군이 충동하면서 적어도 2명이 숨지고 3백여 명이 다쳤습니다.

과이도 국회의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나라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모든 옵션이 열려 있어야 한다는 점을 국제사회에 공식적으로 제안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마두로 대통령은 23일 콜롬비아 영토가 베네수엘라 공격에 사용되는 것을 더는 용납할 수 없다며, 콜롬비아와 정치·외교 관계 단절을 선언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