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폼페오 "앞으로 짧은 기간 내 2차 미-북 정상회담 확신"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앞으로 짧은 기간" 안에 만날 것이라고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어제(3일)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2차 미-북 정상회담 개최 전망과 관련해,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았지만, 앞으로 짧은 기간(in the next short period of time) 안에 두 정상이 다시 만날 기회를 가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또 정상회담은 우리를 향해 발사되는 핵무기뿐 아니라 핵 확산 위협이 줄어드는 훨씬 안전하고 나은 미국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이어 2차 정상회담에서 완전한 합의를 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이번 회담에서 모든 것을 다 이룬다면 자신은 놀랄 것이라면서도, 만남에서 진전을 위한 약속이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미국의 협상전략이 무엇인지 자세히 말할 순 없지만,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이 만날 때 진정한 진전을 만들 수 있고, 미국과 세계에 대한 위협을 없앨 수 있는 여건을 이미 조성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건 한국과 일본, 그리고 전 세계에도 좋은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CNN' 방송은 어제(3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가 2차 정상회담 개최지를 물색하기 위해 지난 연말 몇 주 간 아시아를 포함해 다수의 지역을 답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