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 탱크 공격으로 하마스 대원 2명 사망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의 탱크 공격으로 사망한 하마스 대원의 장례식이 열린 가운데 팔레스타인인들이 시신을 들고 행진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하마스 대원 2명이 이스라엘군의 탱크 공격으로 숨졌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오늘(7일) 성명에서 "북부 가자지구 인근 하마스 기지에서 테러분자들이 이스라엘 방위군을 향해 총격을 가해 탱크를 이용해 대응 사격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보건 당국과 하마스도 이스라엘군의 공격으로 팔레스타인 2명이 숨졌다고 확인했습니다.

하마스 군사조직 '알카삼 여단'은 성명을 통해 "전사(무자헤딘) 2명이 시온주의자의 폭격으로 순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충돌은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교전 중단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양측은 유엔과 이집트의 중재로 4개월 넘게 이어지고 있는 가자지구 폭력 사태 중단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주민들은 지난 3월 말부터 가자지구 분리장벽 주변에서 반이스라엘 시위를 벌였고, 이 과정에서 이스라엘군의 강경 대응으로 150여 명이 숨졌습니다.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이스라엘 쪽으로 인화성 물질을 단 방화용 풍선과 연을 날려오자 대응 사격을 가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