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문재인 한국 대통령, 21일 러시아 국빈방문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오는 21일부터 2박4일 일정으로 러시아를 국빈방문 한다고 한국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남관표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은 오늘(18일) 문 대통령의 러시아 국빈방문 일정을 공식 발표하면서, "이번 정상회담은 양 정상 간에 다져진 우의와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고, 양국 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남관표 2차장은 또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위한 안보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양국이 한반도와 유라시아 대륙의 협력파트너로서 동북아 평화와 번영, 실질협력 증진을 위한 전략적 소통과 협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양국 정상은 철도·가스·전력 등에서 남-북-러 삼각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방안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방문 동안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국빈 만찬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하며, 23일에는 2018 월드컵 한국-멕시코 경기를 관람할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의 러시아 국빈방문은 1999년 김대중 당시 대통령 이후 한국 대통령으로서는 19년 만입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9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제3차 동방경제포럼에 참석차 러시아를 방문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