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미국과의 무역 전쟁을 시작할 의도가 없다며, 그 같은 움직임은 전 세계에 재난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중산 상무부장은 11일 기자회견에서, 무역전쟁에는 승자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은 무역전쟁을 바라지 않으며 무역전쟁을 시작하지도 않을 것이라면서, 하지만 중국은 어떤 도전도 다룰 수 있으며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단호히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8일, 수입산 철강에 25%, 수입산 알루미늄에 10%의 관세를 부과하는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새 관세는 이달에 효력을 발휘할 예정입니다.
일본과 유럽연합 무역대표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새 관세를 둘러싼 무역전쟁을 피하기 위해 10일 미국 무역대표를 만났습니다.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회의에서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 대표와 세실리아 말스트롬 유럽연합 통상담당 집행위원, 세코 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상은 불공정한 무역 관행을 퇴치하기 위한 3자간 노력의 일환으로 관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유럽연합은 성명을 통해, 일본과 유럽연합은 미국의 관세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최대 무역 상대국인 양측은 관세 면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