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IS, 연말연시 전세계 테러 경고


지난 10월 미국 뉴욕시 자전거 도로에서 트럭 돌진
테러가 발생해 8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다. 당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는 이 범행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테러 현장 주변에 마련된 공간에서 추모객이 기도를 올리고 있다.
지난 10월 미국 뉴욕시 자전거 도로에서 트럭 돌진 테러가 발생해 8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다. 당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는 이 범행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테러 현장 주변에 마련된 공간에서 추모객이 기도를 올리고 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가 연말연시 전세계 대도시를 겨냥한 테러를 위협했습니다.

IS는 최근 온라인에 올린 선전 영상을 통해 IS 추종자들에게 연말연시 전세계 테러 공격을 촉구했습니다.

소말리아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이 영상에서 IS 전사는 연말 행사 기간에 `비신자'들을 공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IS는 수 만 명이 참가한 가운데 새해 전야 행사가 열리는 영국 런던의 템즈 강변에서 폭발물이 터지는 가상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또 프란치스코 로마 가톨릭 교황과 주요 도시의 도로와 철도, 나이트클럽 등을 표적으로 삼자고 주장했습니다.

IS는 앞서 성탄절에는 뉴욕과 워싱턴 DC에 대한 공격을 촉구했었습니다.

한편 터키 경찰은 터키 북서부 부르사에서 IS 대원 38명을 체포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