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최선희 북 외무성 국장 방러...러 "평화적 해결책 찾을 준비 돼있어"


29일 러시아를 방문한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북미국장이 외무부 건물에서 러시아 측과의 회담을 마친 후 차에 오르고 있다.

러시아는 한반도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북한과 함께 해결책을 찾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29일 모스크바를 방문한 북한 외무성 최선희 북미 국장과의 회담을 마치고 언론 보도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최선희 국장은 모스크바 시내에서 올레그 부르미스트로프 러시아 외무부 한반도 담당 특임대사를 만났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회담 뒤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에 조성된 정세에 대해 상세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는 "러시아와 중국이 공동으로 제안한 한반도 문제 해결 로드맵을 진전시키는 등 이 지역의 문제를 평화적이고 정치적, 외교적인 수단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공동 노력에 응할 준비가 돼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선희 국장은 이날 이고리 모르굴로프 러시아 아시아태평양 담당 외무차관과도 만났습니다.

앞서 한반도 문제를 담당하는 부르미스트로프 특임대사는 지난 7월 말 평양을 방문했습니다.

러시아는 이어 이달 12일 조셉 윤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를 모스크바로 초청해 한반도 위기 해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