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대통령, 캠프 데이비드 별장서 안보회의 소집


트럼프 대통령과 펜스 부통령(좌), 매티스 국방장관(우)이 18일 대통령 별장에서 안보회의를 가졌다.(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어제(18일) 새 아프가니스탄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국가안보팀과 회동했습니다.

어제 오후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소집된 안보 회의에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 짐 매티스 국방장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어제, "트럼프 대통령은 남아시아 지역에서 미국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에 대해 자신의 선택사항을 검토·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샌더스 대변인은 그러나 '아프가니스탄'을 구체적으로 거명하지는 않았습니다.

샌더스 대변인은 "대통령이 미국민과 미국의 동맹국, 협력국, 그리고 전 세계를 위해 적절한 때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짐 매티스 국방장관은 전날(17일) 기자들에게, "우리는 결론에 거의 도달했으며, 아주 가까운 시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미 국방부는 교착상태에 빠져있는 아프간 전황 타개를 위해 4000명의 추가 병력 파견을 제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반대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이날 안보회의에서는 북한 문제도 중요한 의제로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