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미 주도 연합군의 ISIL 지원' 터키 주장에 반박


지난달 7일 미국 주도 연합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민병대가 락까 북부에서 ISIL 진지를 향해 포를 겨누고 있다.
지난달 7일 미국 주도 연합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민병대가 락까 북부에서 ISIL 진지를 향해 포를 겨누고 있다.

미국 정부는 미국 주도 연합군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을 지원했다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주장을 강력히 부인했습니다.

터키주재 미국대사관은 어제 (28일) 발표한 성명에서 미국 정부는 ISIL을 지원하지 않고 있고, 과거에도 그런 일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에르도안 대통령은 전날 미국 주도 연합군이 ISIL뿐 아니라 터키 안팎에서 활동하는 쿠르드 반군도 지원했다며 비난했습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특히 각종 사진과 동영상 자료들로 이 같은 증거를 확인했다며 이는 명백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미 대사관은 그러나 시리아 내 ISIL을 겨냥한 미국 주도 작전과 관련해 터키 언론들에 상당한 오보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터키는 ISIL에 맞서 미국 주도 연합군의 일원으로 싸우는 쿠르드 민병대를 미국이 지원하는 것에 대해 오랫동안 비판해 왔습니다.

터키 정부는 시리아 내 쿠르드 민병대가 터키 내 쿠르드 반군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