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월드컵 결승 독일-아르헨티나 한판 승부


월드컵 결승전이 열릴 리우데나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 모습
월드컵 결승전이 열릴 리우데나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 모습

브라질 월드컵 축구 결승전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경기가 한반도 시각으로 14일 새벽 4시에 리우데자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열립니다.

많은 축구 전문가들은 이번 경기가 창과 방패의 대결이 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4강전에서 브라질을 7대 1로 대파하는 등 지난 6 경기에서 17골을 기록할 정도로 화려한 공격력과 조직력을 무기로 하고 있습니다.

반면 아르헨티나는 경기당 0.5 골을 내준 철벽 수비력과 메시 등 선수들의 화려한 개인기가 강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독일은 네 번째, 아르헨티나는 세 번째 월드컵 우승에 각각 도전하고 있습니다.

두 나라는 역대 월드컵 결승에서 두 번 격돌해 1승 1패를 기록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1986년에 독일을 꺾고 우승했고, 독일은 1990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아메리카 대륙에서 열린 역대 월드컵 경기에서 유럽팀이 한 번도 우승하지 못한 전례를 독일이 깰 수 있을지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편 앞서 12일 열린 3-4위전 경기에서는 네덜란드가 브라질에 3대 0으로 완승을 거뒀습니다.

네덜란드는 전반 2분 반 페르시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뒤 전반 17분 블린트, 후반 추가시간에 바이날둠이 쐐기골을 터트려 주최국 브라질에 승리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