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FCC, 중국 통신장비 승인 금지 추진


중국 선전의 화웨이 본사.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국가안보 위협으로 간주되는 중국 업체들의 미국 통신망 장비 승인을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만장일치로 의결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어제(17일) FCC가 이같이 결정했다며, 이 방안에 따르면 앞으로 미국의 안보에 위협을 가한다고 판단되는 장비에 대한 모든 승인이 금지되고 이전의 승인에 대한 철회도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조치는 지난 3월 FCC가 국가안보 위협으로 지정한 화웨이와 ZTE, 하이테라 등 5개 중국 기업이 적용 대상이 됩니다.

제시카 로젠워슬 FCC 위원장 대행은 "이 조치로 우리의 통신망에서 신뢰할 수 없는 장비가 배제될 것"이라며 "(화웨이 등 중국 기업을) 미국에서 이용할 기회가 남아있었으나 우리는 그 문을 닫아버리는 걸 제안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웨이 측은 FCC의 이번 결정에 대해 "잘못되고 불필요하게 처벌적"이라며 "원산지나 브랜드와 관련된 '예측적 판단'에 근거해 장비 구매를 차단하는 것은 성과가 없고 차별적이며 미국 통신망이나 공급망의 온전함을 보호하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언론브리핑에서 "미국은 아무런 증거도 없이 중국 기업을 탄압하기 위해 국가안보와 국가 권력을 남용하고 있다"며 "미국이 국가안보 개념을 더 이상 확대하지 말고 경제 문제를 더 이상 정치화하지 말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