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중국의 미-캐나다 제재 비난


2021년 2월 미국 워싱턴 주재 캐나다 대사관 앞에서 중국의 위구르족 인권 유린에 항의하는 여성 (자료사진)
2021년 2월 미국 워싱턴 주재 캐나다 대사관 앞에서 중국의 위구르족 인권 유린에 항의하는 여성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중국 신장자치구 위구르족 문제와 관련해 중국 정부가 미국과 캐나다를 제재한 것을 27일 비난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이날 성명을 내고 “중국 조처는 신장 지역에서 계속되고 있는 ‘인종학살(제노사이드)’과 인간성 침해와 관련한 국제사회의 조사가 늘어나는 것에 일조할 것이다”라고 비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그러면서 “미국은 영국, 캐나다, 유럽연합(EU) 등 전 세계 협력국들, 그리고 동맹국들과 함께 중국이 인권유린과 침해를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7일 신장 문제와 관련해 미국과 캐나다의 일부 개인과 단체를 제재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외교부 대변인은 미국과 캐나다가 거짓말과 허위 정보를 기초로 신장 문제와 관련해 대중국 제재를 가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제재 대상이 된 사람들은 중국 영토 입국이 금지됩니다. 또 중국 개인과 기관이 제재 대상과 거래하는 것도 금지됐습니다.

앞서 미국과 영국, EU, 캐나다는 지난 22일 신장 인권 침해를 이유로 중국 관료들에게 제재를 부과했습니다.

이에 중국은 EU와 영국 정치인들을 보복 제재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