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탈레반 연이은 공세로 아프간 주요 도시 함락


9일 아프가니스탄 북부 쿤두즈 검문소를 무장 정파 탈레반이 지키고 있다.
9일 아프가니스탄 북부 쿤두즈 검문소를 무장 정파 탈레반이 지키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정부 관계자는 탈레반이 아프가스탄 사레폴 주 주도를 탈환했다고 9일 발표했습니다.

사레폴 주 주도인 사레폴시가 탈레반에 함락됨에 따라 진 님고즈 주의 주도 자란지 시 , 북부 조우잔 주의 주도인 시버간 시, 탈레칸 주 주도인 탈레칸 시에 이어 최근 탈레반 수중에 떨어진 4번째 주도가 나왔습니다.

AP통신 등은 미군과 대서양조약기구(나토) 병력이 이번 달까지 최종 철수를 완료할 예정인 가운데, 탈레반 공세가 격화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아프간 정부군은 미군 지원 아래 공중 폭격으로 반격하고 있지만, 이에 따른 무고한 시민들 피해도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은 이날 아동 사상자가 급증하고 있는 실태를 강하게 우려한다며, 지난 3일 동안 아프가니스탄 전역에서 최소 27명의 아동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아프간 국방부는 공습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탈레반의 주요 지역을 겨냥해 총 54명의 반군을 사살했다고 발표했지만, 병원, 학교 등 민간지역에 대한 폭격 사실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는 AP통신을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