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진핑, 한국전 참전 기념식서 미국 맹비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3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국 인민지원군 항미원조 출국 작전 70주년 기념대회’에서 연설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3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국 인민지원군 항미원조 출국 작전 70주년 기념대회’에서 연설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국전쟁을 제국주의 침략에 맞선 전쟁이라고 평가하며 미국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시 주석은 오늘(23일)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국 인민지원군 항미원조 출국 작전 70주년 기념대회’ 연설에서 “1950년 6월 25일 북한에서 전쟁이 발발했다”며 “미국 정부는 한국 내전에 무력간섭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어 중국은 “북한의 요청에 응해 항미원조를 하기로 결정했다”며 중국과 북한은 생사를 같이하며 우의를 맺었고, 힘겨운 전투를 통해 미군에 위대한 승리를 거뒀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미-중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 주석은 미국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시 주석은 오늘날의 세계에서는 “일방주의, 보호주의, 극단적 이기주의가 통하지 않는다”며 “어떤 협박이나 봉쇄, 극단적 압박, 독선적이고 패권적 횡포도 결코 통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시 주석은 또 미국이 타이완과 군사적 협력을 강화하는 상황을 겨냥해 “중국은 조국의 영토를 침범하고 분열하는 그 어떤 세력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엄중한 상황이 발생하면 이에 응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