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홍콩, 민주화 지도자 조슈아 웡 다시 체포


홍콩의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이 지난해 10월 경찰에 체포됐다 보석으로 풀려 났다.
홍콩의 민주화 운동가 조슈아 웡이 지난해 10월 경찰에 체포됐다 보석으로 풀려 났다.

홍콩 민주화 운동의 상징인 조슈아 웡이 24일 ‘불법 집회’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조슈아 웡 변호인은 그가 작년 10월 초, 마스크 착용을 금지한 정부의 지시에도 불구하고 불법 시위에 참여해 체포됐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대변인도 조슈아 웡이 마스크 금지법을 위반하면서 불허가 집회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체포됐다고 확인했습니다.

홍콩 캐리람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발발하기 전, 비상 권력을 발동해 얼굴을 가리는 마스크 착용을 불법으로 금지했습니다.

웡은 보석으로 풀려난 후 기자들에게 위헌 판결을 받은 “가혹한” 마스크 금지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구금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어떤 일이 있어도 계속해서 저항할 것이며, 홍콩인들이 항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세계에 알릴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선 6월 중국은 홍콩 국가보안법을 발효하고,국가안보를 위협한다고 주장하는 4가지 범죄행위 즉, 국가분열 행위와 국가 정권 전복, 테러리즘, 외세와의 유착관계 활동을 탄압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