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탈리아 동계올림픽 개막…미국, 대규모 대표단 참가

2026 이탈리아 동계 올림픽의 미국 대표단(Team USA)과 함께 한 JD 밴스 부통령과 마르코 루비오 국무 장관
2026 이탈리아 동계 올림픽의 미국 대표단(Team USA)과 함께 한 JD 밴스 부통령과 마르코 루비오 국무 장관

2026년 동계올림픽이 6일, 이탈리아 밀라노와 코르티나 담페초에서 개막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을 포함한 93개 참가국이 3천5백 명이 넘는 선수를 파견했으며, 두 도시를 포함한 여러 지역 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두 개 도시가 공동 개최하는 최초의 동계올림픽으로, 리비뇨와 보르미오, 베로나 등 이탈리아 북부 여러 지역에 경기장이 마련됐습니다.

개막식은 현지 시각으로 6일 오후 8시 밀라노 산 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리며, 미국의 JD 밴스 부통령과 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참석합니다.

개막식에 앞서 밴스 부통령은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양자 회담을 갖고, 올림픽 정신, 우정, 경쟁, 그리고 공동의 가치를 중심으로 한 연대의 정신으로 이 자리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밴스 부통령은 앞서 지난 5일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밀라노에 도착한 뒤, ‘팀 USA 환영 행사’에 참석한 바 있습니다.

루비오 국무장관도 사회관계망서비스 엑스(X)에, 밴스 부통령과 함께 밀라노에서 팀 USA 동계올림픽 선수들을 만나게 돼 기쁘고, 미국의 탁월함을 대표하는 이들의 헌신이 자랑스럽다며, “가자, 팀 USA: 라는 게시글을 올려 자부심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이탈리아 정부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밀라노에서 돌로미티 산악지대에 이르는 각 지역에 선수와 관중, 세계 각국 지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수천 명의 요원을 투입해 경비를 강화했으며, 개막식 전후로 계획된 시위가 폭력적으로 변할 가능성에 대비해 보안 조치도 강화했습니다.

VOA 뉴스

Forum

XS
SM
MD
LG